사회일반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성료.. 산업재해 예방 만전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4분기+산업안전보건위원회+성료.jpg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성료.. 산업재해 예방 만전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일 시청 별관 글로벌센터에서 근로자들의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공유하고 의논하기 위한 ‘2024년 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었다.

시흥시는 분기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여, 시 소속 근로자들의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이를 통해 노사 간 상호 협력을 증진하고, 현장에서의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공동위원장인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한 10명의 위원이 참석했으며, 2025년도 시흥시 산업안전보건관리 계획을 심의하고, 산재 발생 작업장에 대한 안전보건 점검 결과를 공유하며 안전보건에 관한 주요 현황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근골격계부담작업 유해 요인 조사와 하반기 작업환경 측정 결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회의에서는 부서별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근로자 건강관리와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한 사항들을 다뤘다.

근로자 측 위원장인 오세용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시흥시 부지부장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시흥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측 위원장인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현장에서의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노사 모두 안전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항상 노력해야 한다. 근로자들의 안전과 보건 분야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안전한 작업 현장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6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