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활동가 한 해 돌아보는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료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마을활동가 한 해 돌아보는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료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4일 목감어울림센터에서 130여 명의 마을활동가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흥시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희망마을공동체 36곳, 시흥 동네관리소 7곳, 경기행복마을 2곳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마을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부는 ‘마을활동성과공유회’로 마을활동 전시, 활동 영상 상영, 활동 사례발표, 유공표창 수여 등이 진행됐다. 특히 ▲깨단글방 ▲다문화사랑방 ▲온정마을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지역공동체 형성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시민 7명에게 유공 표창이 수여됐다.
2부에서는 마을 이야기를 담은 성악 앙상블 공연과 함께 마을활동 속 감동적인 순간을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암 투병으로 우울증을 앓던 한 주민이 마을활동 참여를 계기로 활력을 되찾고 병을 극복한 사연이 전해져 행사에 감동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시흥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주민들이 함께 행복을 만들어 가는 도시를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