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수원시, 2024 청년지원센터 성과공유회 열어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청년 100여 명 참여…성과공유, 체험부스, 공연 등 진행

 

3)2024청년지원센터성과보고회.jpg

수원시, 2024 청년지원센터 성과공유회 열어 / 사진=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7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2024 청년지원센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그해, 청년은...’을 주제로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청년과 대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청년 정책·사업 성과를 되돌아보고, 2025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올해 ▲청년 사회진입 ▲청년생활 안전·사회참여 ▲청년 역량강화·문화지원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역지원 연계사업 등 5대 분야에서 13개 사업을 추진했다. 청년 1만 8000여 명이 취업·창업 지원,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다.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문화·힐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강사 양성 프로젝트’, ‘나 홀로 청년 문화 치유 지원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청년들은 ▲청년 정책·사업 성과·계획 공유 ▲레크리에이션(놀이) ▲체험 부스 운영 ▲야외 버스킹 공연(길거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소통하고 교류했다. 체험부스에서는 무알코올 칵테일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트리 제작, 포토존 등이 운영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 나은 청년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미흡한 점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청년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