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참여하는 시민, 봉사로 빛나는 광명’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5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제19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 성료
- 모바일 초대장, 업사이클 전시회 등 탄소중립도시 면모 보여
- 박승원 시장 “지역사회 위한 나눔과 헌신에 광명시도 함께할 것”

 

(광명) ‘참여하는 시민 봉사로 빛나는 광명’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jpg

‘참여하는 시민, 봉사로 빛나는 광명’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 사진=광명시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5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제19회 광명시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자와 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봉사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우수자원봉사자에게 표창과 인증패를 전달하고, 문화공연도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영준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력이 광명을 빛나게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해 자원봉사 문화가 광명에 더욱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하는 마음이 광명시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로 발전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이다”라며 “광명시도 여러분의 헌신과 나눔을 적극 지원하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1997년 설립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건설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10만 5천762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지난 7월 발족한 중장비봉사단이 최근 폭설로 사람의 손이 닿을 수 없는 곳을 빠르게 제설 작업하며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광명시가 지향하는 탄소중립 도시로의 비전을 반영해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 행사로 기획됐다. 초대장은 모바일로 제작됐고, 업사이클 전시회 개최, 시민참여 탄소중립 영상을 상영 등 다양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미래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2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