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제3회 경기중부통일힐링걷기 평화통일 축제…안양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사진.jpg

제3회 경기중부통일힐링걷기 평화통일 축제…안양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 / 사진제공=KPP

 

오는 11월 2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제3회 경기중부 통일힐링걷기 평화통일 축제’가 개최된다. 이 축제는 안양, 군포, 의왕, 과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평촌중앙공원에서 시작해 아파트 사이 길과 학의천을 거쳐 돌아오는 ‘통일힐링걷기’가 마련되어 있다. 이 걷기 코스는 단풍이 절정인 시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걷기 후에는 1시간 동안 평화통일 공연이 펼쳐지며, 공연 중 약 200명이 참여하는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걷기와 공연 동안에는 공원에서 다양한 시민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인데, 이번 체험 부스의 주제는 “전쟁 반대, 오직 평화”와 “독도는 우리 땅”이다.

 

이번 축제는 시민단체들이 연대하여 준비한 행사로, 참가 단체들이 각자 평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이 주인공이 되는 공동체 놀이도 함께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최상급 꿀고구마 5kg 약 100박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5명 이상 단체 참가 신청 시 매 5명마다 꿀고구마 한 박스를 지급한다. 개인 참가자도 경품 추첨을 통해 꿀고구마 한 박스를 받을 기회가 있다.

 

특히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참가자와 축제 자원봉사자는 1365 봉사포털에서 신청 시 4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또는 담당 연락처(010-8125-0410)으로 연락하면된다.

 

이번 행사는 6.15 공동선언실천 경기중부본부가 주관하며, 경기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6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