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장곡동 주민자치회, 관내 어르신 대상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 전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6+장곡동+주민자치회,+관내+어르신+대상+‘가족과+함께하는+추억만들기’,+‘내+집안의+텃밭’+성료.jpg

장곡동 주민자치회, 관내 어르신 대상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 전개 / 사진=시흥시

 

시흥시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과 하늘정원에서 장곡동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 행사를 동시에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놀이 활동 및 체험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함께 고무신 던지기, 투호 놀이, 교복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추억을 되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 행사 후에는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하늘정원에서 ‘내 집안의 텃밭’ 행사가 진행돼 장곡동 원예봉사단인 ‘라온봉사단’과 함께 어르신들이 국화 모종을 직접 심어 화분에 담아 가는 체험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나누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료한 일상에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 장곡동에서 노인 대상 행사가 더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은선 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장곡동 관계단체와 라온 봉사단의 협조로 행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장곡동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