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시,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3년 연속 입상 쾌거, 데이터 행정 우수 지자체 -

 

보도자료2+경기도+데이터+정책+우수사례+발표대회+우수상+수상.jpg

시흥시,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5일 경기도 주관 ‘2024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해당 대회에서 3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데이터 행정 우수 지자체로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이번 대회는 우수한 데이터 기반 분석과제 및 정책 사례를 발굴해 이를 공유ㆍ확산하고자 개최됐다.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책의 발전 가능성 ▲내용의 충실성 ▲데이터 연구과제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버스노선 분석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해 버스 노선을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점,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과 교통 네트워크의 통합을 통해 표준화된 분석 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해당 플랫폼은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과 분석 기능을 제공해 담당자들이 복잡한 데이터 가공 작업 없이도 손쉽게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확인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어 향후 플랫폼의 확산 가능성이 높으며 다른 지자체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표준 분석 모델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흥시가 데이터 기반 행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증명으로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정 현안의 데이터를 발굴, 분석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