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안산시, 2022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결과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집중 안전점검 대상시설 57개소 민관 합동점검 완료

 

135.안산시, 2022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결과 최종보고회 개최.jpg

안산시, 2022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결과 최종보고회 개최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전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실시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결과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유관기관 등 총 222명이 참여한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지난 8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7개 분야 16개 유형, 57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이 진행됐다.

 

지난 21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는 국가안전대진단 시설물 소관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진단 추진 결과 보고와 향후 개선할 점 및 보수보강을 위한 예산확보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점검 결과 38개소가 현지 시정 및 보수보강 등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시는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 필요시설은 신속히 예산을 확보해 개선 조치하고, 위반사항은 적극으로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과 함께 점검대상 주민신청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공동주택·다중이용시설 등 자율점검표 배부 코로나19 대응 가두방송 차량운행 시 국가안전대진단 홍보병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였다.

 

김대순 부시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점검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93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