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8월 18일은 '쌀의 날' 을 맞아 쌀 소비 행사 진행

작성자 정보

  • 강문철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농림축산식품부는 제10회 '쌀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쌀 소비 행사를 진행한다

4.png

포스터 =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이하 농식품부)는 8월 18일 제10회 쌀의 날 맞이하여 우리나라 주식인 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8월 12일부터 9월까지 농업인·소비자와 함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추진한다.

 

쌀의 날은 한자 쌀 미()를 팔()로 풀이한 것으로쌀을 생산하기 위해 여든여덟 번의 농업인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아 8월 18일로 지정하였으며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10회 쌀의 날을 기념하여 먼저, 8월 12(오전 10시에는 쌀 소비 및 쌀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서울 농협 본관에서 개최된다쌀의 영양학적 가치를 재조명하여 쌀에 대한 오해를 풀고한국형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논의한다같은 날 오후 6서울 청계광장에서 쌀의 날 기념 라디오 공개방송(SBS ‘뜨거우면 지상렬’)을 진행하며푸드트럭에서 쌀 간편식과 가루쌀 음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8월 14(오전 11시에는 쌀의 날’ 10주년 기념식이 서울 충무로에 있는 한국의 집에서 개최된다기념식에서는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를 비롯한 5개 협동조합(신협임협수협새마을금고)이 쌀 소비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팔도의 고품종 쌀 품종을 소개하는 한편해외에서도 대표 케이(K)-푸드로 인기가 높은 김밥’ 관련 퍼포먼스와 다양한 쌀 가공식품 홍보 행사가 진행된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쌀 소비 촉진 행사도 진행된다쌀의 날인 8월 18()에는 성심당·이성당·김영모제과점 등 전국 32개 유명 제과점(91개 지점)에서 가루쌀빵 구매인증 이벤트가 열리고, 8월 19()부터 9월 8()까지는 전국 지에스(GS)25 매장에서 아침 시간에 쌀 간편식(도시락·김밥·주먹밥구입 시 할인(500~1천원)을 지원하는 모두의 아침밥’ 행사가 진행된다..


농식품부 최명철 식량정책관은 최근 쌀 소비가 줄어들면서 산지 쌀값 하락으로 이어져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하면서, “쌀의 날이 쌀의 영양학적 가치와 쌀 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쌀과 쌀 가공식품 소비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강문철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