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수원시,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 … 단열문 교체하면 최대 100만원 지원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월 6일까지 수원시 건축과로 방문·등기우편 신청

 

5.수원시

수원시,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 … 단열문 교체하면 최대 100만원 지원 / 사진=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 ‘녹색건축물 조성지원’ 확대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현관문을 단열문·방화단열문으로 교체하는 공사가 지원 대상이고, 교체당 60~100만 원을 지원한다. 단열문은 열관류율 1.5W/㎡·K 이하 성능을 갖춰야 하며, 방화단열문은 추가로 60분 방화 성능을 입증해야 한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은 사용 승인 후 15년 이상 지난 건축물 중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660㎡ 이하, 주거 부분만 해당) ▲150세대 이하 다세대주택·연립주택 소유자가 에너지효율 향상·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주택 공사를 하면 수원시가 공사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수원시 홈페이지( http://www.suwon.go.kr) ‘도시→건축→녹색건축물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 내역서 등 서류와 함께 수원시청 건축과(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 건축과 녹색건축팀)에 방문·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건축물 소유자가 신청해야 하고, 등기우편은 9월 6일 자 소인까지 유효하다.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가 평가 후 대상자를 선정해 9월 중 개별 통보한다. 통보받은 날부터 1개월 안에 착수신고서를 제출하고, 공사를 시작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의 지원 내용을 (방화)단열문 교체까지 확대했다”며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