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어서 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31일까지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2+헬스케어+창업+전문가+양성과정+참여자+31일까지+모집.jpg

“어서 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31일까지 모집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건강관리(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건강한 삶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 등 창업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신성장산업 시군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건강관리(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 전문지식과 사례 중심의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영양소의 이해 ▲비만 관리 및 질환별 좋은 음식 ▲창업을 위한 시장분석 ▲창업을 위한 세무 및 노무 교육 등 온오프라인 창업 준비를 위한 기초에서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시흥청년스테이션(시흥시 정왕동 1799-4)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은 20명을 모집하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7월 31일까지 시흥시일자리센터(031-310-6258)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취업 교육, 채용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