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 박영길 전 구로구청 가족관계등록팀장 초청 직원 민원응대 교육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신천동, 박영길 전 구로구청 가족관계등록팀장 초청 직원 민원응대 교육 / 사진=시흥시
신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지난 2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악성·특이민원 등으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직원들로 하여금 합리적인 민원처리 절차를 확립하고, 민원인에게 원칙에 근거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주민편익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박영길 전 구로구청 가족관계등록팀장은 1989년 공무원에 입직했다. 2021년까지 동작구청과 구로구청에 근무하며 주민등록 및 호적 업무 21년의 경력을 가진 민원 베테랑이다. 현재까지 후배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노하우를 활발히 전파하고 있다.
박 전 구청장은 ‘민원의 고수되기’를 주제로 공무원의 기본자세, 친절과 원칙사이, 개인정보의 중요성, 민원의 고수가 되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습관, 동료를 생각하는 생활 등 평소 민원업무를 보는 직원들이 한번쯤 가져봤을 만한 고민들을 그간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대민행정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신천동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질 향상 뿐만 아니라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