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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 진행… 전체 응답 98.6%, “배달특급 필요하다” 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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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원주 기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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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 진행
    • - 4월 17일~30일, 배달특급 회원 1만 7,500명 대상 설문 진행
  • ○ 배달특급 서비스 이용 사유 및 필요성 등 확인
    • - 배달특급 서비스 이용 사유 질문에 전체 66.3% “지역화폐 결제 가능” 꼽아
    • - 공공배달앱 개선 및 확대에 대해 전체 98.6%가 ‘배달특급 필요하다’ 응답
  • ○ 설문조사 통해 나타난 요구사항에 대해선 개선 노력 필요
    • - ‘가맹점 많지 않다’, ‘할인 혜택 많지 않다’ 등 응답
    • -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이 체감 가능한 혜택 확대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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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 진행… 전체 응답 98.6%, “배달특급 필요하다” 답해 / 사진=경기도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소비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공공배달앱의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지를 확인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배달특급 회원 1만 7,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배달특급의 필요성과 최근 배달시장에 대한 소비자 의견 등을 묻기 위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먼저 배달특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와 관련해선 전체 응답자 중 66.3%가 ‘지역화폐 결제 가능’을 꼽아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다. 그 뒤를 ‘할인혜택 때문에’(24.2%), ‘공공배달앱 운영 취지에 공감하기 때문’(7.9%) 등으로 조사됐다.

 

배달특급의 이용률이 저조한 이유에 대해서는 ‘가맹점이 많지 않아서’라는 의견이 전체의 64.3%를, ‘할인혜택이 많지 않다’라는 응답이 24.5%를 차지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98.6%는 ‘배달특급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응답해,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공공배달앱의 존재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고 니즈가 높은 할인 혜택 확대와 가맹점 확보 등의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며 “앞으로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내실 강화와 외연 확장을 꾸준히 검토해 경쟁력을 더욱 갖출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2,000명을 추첨해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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