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시흥시, 바이오산업 발전 위한 포럼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9+바이오+산업+발전+위한+포럼+개최.jpg

시흥시, 바이오산업 발전 위한 포럼 개최 / 사진=시흥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지난 2일 한국형 바이오 발전을 위한 ‘제2회 K-BIO S 스퀘어 클러스터 구축 포럼’이 개최됐다. ‘바이오 S-스퀘어’란, 시흥시와 송도를 중심으로 한 지역 바이오 협력단지 구축을 의미한다.  

이번 포럼은 김규홍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장, 유병욱 시흥산업진흥원장 축사를 시작으로 시흥시와 인천 송도를 중심으로 K-바이오 클러스터 구축과 그에 따른 K-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대한 학계, 산업계 및 지역사회의 의견을 듣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제약바이오 대전환 시대를 맞아 두 지역을 연결하는 제약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제약바이오 인재 육성 전략,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등이 제시됐다.

포럼의 기조 강연은 서울대학교 신영기 교수가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주민과의 공감대 형성 전략’을, 인천연구원 서봉만 연구원이 ‘K-바이오 S 스퀘어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을, 한국공학대학교 최수진 교수가 ‘바이오 벤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시흥 바이오 벤처 육성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이후, 신영기 교수를 좌장으로 ‘K-바이오 S 스퀘어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정책 토론’이란 주제로 정진현(서울대학교 교수), 이재형(삼오제약 부사장), 서봉만(인천연구원 연구원), 최수진(한국공학대학교 교수)가 토론을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는 앞으로 병원 연계 및 지속적인 제약 바이오 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한국공학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의 연구개발(R&D) 역량을 합해 K-바이오 S 스퀘어 클러스터를 서부권의 경쟁력 있는 제약바이오 클러스터로 확대 성장하기 위한 비전을 다짐했다.

이번 포럼은 인천 송도와 시흥시의 행정적인 협력은 무한한 가치를 창조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마무리됐다.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관계자는 “K-바이오 클러스터 구축과 제약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타 지자체, 대학 및 바이오 기업과 지속해서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0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