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부천시, 2023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시민 중심의 사회적경제 본격화 기틀 다져 

 

32435_74896_395.jpg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시민 중심의 사회적경제 확산을 위한 ‘2023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사업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시민 중심의 사회적경제 확산을 위한 ‘2023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사업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한 지역 일자리 활성화와 지역혁신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센터와 사회적 경제조직 간 협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023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운영방안 ▲사회적경제 주요 이슈 ▲판로지원사업 ▲네트워킹 사업 ▲재정지원사업 안내와 ESG 경영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시민 중심의 사회적경제를 본격화하기 위한 기틀을 다졌다.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사업을 중심으로 기업의 질적 성장을 돕고, 기업 맞춤형 지원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윤기영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장은 “앞으로도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와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시민 중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광진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한 여러 사업과 업무지침들을 상세히 안내하고 최근 동향을 설명하는 자리”라면서 “사회적경제기업과 일반기업의 상생 및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0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