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제5기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열어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민행복 중심, 미래성장 도시 부천을 목표로 9대 전략 50개 세부사업 설정

 

30079_70031_5536.jpg

‘제5기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6일 시청 창의실에서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 제35조에 따라 민관이 4년 주기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할 중장기 계획이다.

 

부천시는 지난 5월 연구용역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계획수립 TF구성, 사회보장 발전전략 워크숍 개최, 협의체 실무분과를 통한 분야별 정책 제안 의견수렴, FGI, 시민정책토론회, 사업부서의 협의 조정 과정을 거쳐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계획이 수립되도록 노력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계획수립을 위한 그간 추진사항, 부천시 사회보장 여건, 제5기 지역사회보장의 정책방향 및 체계, 세부사업 추진방안을 보고했다.

 

제5기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시민행복 중심 미래성장 도시 부천’이란 목표로 전생애 통합돌봄체계 강화, 동네방네 안심공동체 구축, 모두가 함께하는 생태마을 구축, 꿈이 실현되는 기회도시, 아이와 함께 누리는 행복한 도시의 5대 추진전략을 포함해 총 9대 추진전략, 50개의 세부사업이 확정됐다.

 

시는 앞으로 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심의 및 의회보고를 거쳐 9월 말까지 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소영 통합돌봄과장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최종 목표가 ‘시민행복 중심, 미래성장 도시 부천’인 만큼 본 계획이 부천시 지역환경과 주민욕구에 맞는 실효성·실행력을 갖춘 계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08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