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20일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받고, 2022년도 첫 번째 자문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였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자문위원회 2022년도 첫 번째 회의에서는 2022년도 사업 추진 현황 및 2023년도 사업 계획에 대하여 보고받고, 다음과 같은 주요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첫째, 2022년 사업 실적 및 외부 욕구에 따른 2023년 목표치 설정이 필요하다는 점에 여러 자문위원이 공감하였다.
둘째, 장애인 학대 예방 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장애 당사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방식과 장애인 학대 신고 이후 신고자에게 옹호기관이 수행한 역할에 대해 안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셋째, 학대피해장애아동 쉼터 개소 예정인데, 추후 옹호기관과 긴밀한 협력 교류 뿐 만 아니라 현장에서 인권을 체험하는 여러 기관과 적극적 협의와 교류 필요성과 방안에 대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넷째, 기관 운영에 있어 적절한 예산 사용과 집행 점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다섯째, 제3기 경기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에 추가적인 옹호 기관 설치에 대하여 논의되었다.
여섯째, 2023년 조직 개편(안)을 바탕으로 장애인 학대 예방 사업에 집중, 학대 피해자 지원 강화 및 협력 기관 구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김재훈의원은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영광이라면서, 장애인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힘쓰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