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어르신 태극권 체조교실 등 건강생활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정보

  • 안양희망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620~1215일 시민 80명 대상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민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안양7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2022년 건강생활 프로그램에서 어르신들이 태극권 체조를 하고 있다. 사진.JPG

안양7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2022년 건강생활 프로그램에서 어르신들이 태극권 체조를 하고 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시민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관내 행정복지센터 및 복지시설 등 4곳에서 ‘2023년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어르신 태극권 체조교실, 체력증진 근력 체조교실 등 2가지이며, 오는 1215일까지 주 2회 열린다.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어르신 태극권 체조교실은 근력 증진을 위한 기본운동, 태극권 8·24식 수련, 관절균형 회복 운동 등으로 구성되며, 안양7동 행정복지센터(20)와 박달2동 서조회관(20)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력증진 근력 체조교실은 근력 강화를 위한 근력 체조, 밴드 운동 등으로 진행된다. 부림동 행정복지센터(20), 갈산동 행정복지센터(20)에서 실시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시 체육과 또는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건강생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양시민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안양시가 건강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