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경제전문가 초청 ‘공직자 재무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안양시장 공직자 경제 이해도 높여 내실있는 정책 추진

 

 

안양시는 12일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2.jpg

안양시는 12일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공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일명 염블리로 잘 알려진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 재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열린 교육에서 염 이사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가·금리·환율 등 기본 지식부터 미국의 통화정책, 반도체 전쟁, 에너지 가격 등 세계 경제 이슈에 대해 약 9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무관리 능력을 강화해 더욱 내실 있게 시 예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염 이사는 다양한 경제방송과 유튜브에서 정확하고 알기 쉬운 설명으로 활약하면서 염블리(염승환+러블리 합성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강연에 참석한 공직자들은 세계 경제의 큰 흐름을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는 향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발굴해 공무원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직자들이 경제의 큰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내실 있게 정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