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공감·감동·재미까지…가족 뮤지컬 ‘해피 패밀리 비커밍맘’ 성료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부부에서 부모로 성장하는 과정 풀어내

 

3_(공연) 안양시는 지난 24일 안양아트센터에서 가족 공감 뮤지컬 해피 패밀리 비커밍맘을 개최했다 (4).jpg

(공연) 안양시는 지난 24일 안양아트센터에서 가족 공감 뮤지컬 해피 패밀리 비커밍맘을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 청년, 예비부부, 가족 등 300여명이 지난 24일 오후 730분에 안양아트센터에서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를 다룬 가족 공감 뮤지컬 해피 패밀리 비커밍맘을 관람했다.

시는 일·가정 양립 지원과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문화 행사로 지난 24일 뮤지컬 해피 패밀리 비커밍 맘(Becoming Mom)’을 무료로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해피 패밀리 비커밍맘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 이야기를 다룬 창작 뮤지컬이다.

특히, 이날 공연은 생명의 소중함과 부부에서 부모로 성장하는 과정을 풀어내며 청년세대에는 공감과 용기를, ·장년세대에는 옛 추억을 떠올리는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시는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풍선아트, 캘리그래피,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행복한 육아를 위한 안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안양시 가족센터의 관련 사업들도 안내했다.

뮤지컬을 본 한 신혼부부는 부부에서 부모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저희 고민과 너무 닮아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자녀와 함께 공연을 보러 온 관람객 A씨는 직장 생활과 육아로 바쁜 일상 속에 집과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마음 편히 공연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저출산 문제 극복과 인구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이번 공연이 생업과 육아로 지친 부모님들께는 휴식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