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이웃 일촌맺기초기위험 감지·복지서비스 연계

최대호 시장 이웃 위한 활동 모든 분께 감사네트워크 강화·다양한 지원책 추진할 것

 

안양시는 24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1).jpg

안양시는 24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24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에 발견한 위기가구를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안양시복지콜센터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제보하고, 위기가구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무보수·명예직 인적안전망이다.

지난 3월 위촉된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총 1689명이며, 각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생활업종 종사자(가스검침원, 배달원, 공인중개사 등),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시민들이 이웃의 위기를 조기에 발굴하고자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개념, 위기가구의 범위, 위기가구의 징후, 발굴 및 신고 방법 등에 대한 설명으로, 유명이 대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았다.

또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위기이웃 일촌맺기사업 안내도 이뤄졌다.

위기이웃 일촌맺기는 1인 가구 등 고위험 위기가구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일대일로 연결해 주 1회 전화, 1회 방문 등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초기 위험 감지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해주는 사업이다. 현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485명이 위기가구와 소통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웃을 위해 활동하고 계신 모든 명예사회복지공무원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지원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