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제24기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특강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다름과 다양성을 인정하는 포용적 리더십’, ‘작은 변화의 힘강조

 

1_최대호 안양시장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특강 (2).jpg

최대호 안양시장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특강 /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19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24기 여성지도자 양성과정'에서 함께하는 세상, 작은 변화의 힘을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특강은 지난 3월 시작해 오는 67일까지 진행하는 여성지도자 양성과정의 6회차 교육으로 예비 여성지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최 시장은 리더의 자세로 포용적 리더십을 소개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의 다른 의견을 얼마나 포용할 수 있는지가 그 사람의 능력과 그릇이 된다다름과 다양성을 포용한 공정성이 진정한 리더의 조건이자 사회가 발전하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된다고 강조했다.

또 작은 조각으로 시작한 도미노가 큰 조각을 넘어트리는 것처럼 개인과 사회의 작은 노력과 실천이 모여 큰 성공과 결실로 다가온다안양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작은 부분부터 실천하며 작은 성과와 변화들을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여성의 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친화기업 협약 체결, 성평등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부서별 성평등 동아리 및 성평등 도서관 운영, 안전한 도시 구축을 위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운영과 스마트폰 안심귀가 서비스 등을 설명했다.

안양시 여성지도자 양성과정은 1997년 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우수한 리더 양성을 목표로 시작했다. 올해 24회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1,35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