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협의체 20주년 및 동협의체 10주년 기념그간 성과 공유 및 소통

최대호 시장 민과 관이 협력해 따뜻한 복지공동체 되도록 더욱 노력

 

안양시는 지난 18일 시협의체 20주년과 동협의체 10주년을 기념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워크숍’을 가졌다 (1).jpg

안양시는 지난 18일 시협의체 20주년과 동협의체 10주년을 기념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워크숍’을 가졌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18일 강화군 소재 라르고빌 리조트에서 시협의체 20주년과 동협의체 10주년을 기념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 워크숍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함께 걸어온 20이웃과 함께한 10을 슬로건으로 복지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31개 동 협의체 위원과 시협의체 위원관련 공무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의체 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했다.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했다퀴즈로 안양시의 다양한 정보와 정책을 쉽게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재관 민간공동위원장은 협의체가 위원들과 함께 지난 시간 동안 수많은 변화를 이뤄내고 성장했다면서 “680명 위원들의 헌신과 열정 그리고 신뢰로 뜻깊은 시협의체 20주년동협의체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오전 환송하는 자리에서 한결같이 주민 곁에서 활동해주신 협의체 위원분께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력하는 따뜻한 복지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05년 출범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통합적 사회보장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2015년에는 31개 동 협의체가 구성됐으며 주민참여형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4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