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직원 및 유관기관 단체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혈액수급 안정화와 헌혈 문화 확산에 힘 보태 

최대호 시장생명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겠다

 

안양시는 21일 직원 및 유관기관과 함께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jpg

안양시는 21일 직원 및 유관기관과 함께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혈액 수급 불황 타개를 위해 21일 동안구청 후문에서 안양시 공무원과 유관기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헌혈 가능 인구(16~69)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반면, 50대 이상 만성질환자의 헌혈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혈액 수급 불균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안정적인 혈액 수급 및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동안구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안양시 공무원 안양동안경찰서 안양우체국 KT 경기서부지사 등 근처 유관기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헌혈 참여자들에게 헌혈증서영화관람권편의점 교환권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었다.

특히이번 단체헌혈 행사에는 김성배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장이 직접 방문했다김 원장은 헌혈 장려 대시민홍보 및 헌혈사업 유공 포상 등의 안양시의 꾸준한 헌혈 장려사업과 단체 헌혈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에 격려와 감사를 표했다.

현장에 직접 방문한 최대호 안양시장은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가치 있는 나눔으로동참한 공무원과 유관기관 임직원분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와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향후에도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헌혈 장려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이번 단체 헌혈을 시작으로 관내 고등학교 등 27개교와 생명나눔 단체 헌혈 헌혈 활성화를 위한 고등학교 보건교사 간담회 단체헌혈 적극 참여학교 시장 표창 등을 통해 생명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8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