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도시공사, 설 연휴 교통약자서비스 정상 운영 및 공영주차장 69곳 무료 개방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양시 공영주차장 69개소, 27일부터 30일까지 무료 개방...착한 수레 및 바우처 택시 운영 

김병근 직무대행 교통약자서비스 정상운영·주차장 무료개방으로 시민편의 제공하겠다 

 

[홍보포스터]주차장 무료 개방.jpg

[홍보포스터]주차장 무료 개방 / 사진=안양시

 

안양도시공사는 설 연휴 동안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착한수레바우처택시)를 정상 운영하고시민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긴 연휴 기간 교통약자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착한수레는 일 평균 작년 연휴 대비 2대 증차한 16대를 운행할 예정이며, 24시간 즉시콜 및 광역이동지원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바우처택시도 평소 공휴일 운영 기준인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일요일인 26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안양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현재 착한수레 42대와 바우처택시 40대를 운행하여 장애인휠체어 이용자임산부접이식 유아차를 이용하는 만 2세 미만의 영유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교통약자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안양시 관내 69개소의 공영주차장은 설 연휴(1. 27.~1. 30.)기간 동안 무료 개방된다특히 공사는 연휴에 인구가 밀집하는 안양역과 범계역 주변 주차장과 제사 준비를 위한 중앙시장남부시장 등 전통시장 주변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편안한 명절맞이를 도울 계획이다.

전체 주차장 중 월 정기권 전용 5개소(관악역1환승석수대형화물안양62노외공업부지호현마을2노외)의 무인 주차장은 정상 운영된다.  

김병근 사장 직무대행은 떠오르는 새해처럼 희망으로 가득 찬 한해가 되시길 바란다, “교통약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위해 지원서비스를 정상운영하고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시민편의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1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