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2024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교육 수료식’ 성료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어교육 결혼이민자 등 22명 수료다문화사업 유공자 표창 

최대호 시장다양한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안양시가 되도록 지원할 것

 

안양시는 지난 4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4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을 열렸다 (2).jpg

안양시는 지난 4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4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을 열렸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4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4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안양시는 건강가정사업과 다문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가족센터는 한국어교육에 80% 이상 출석한 결혼이민자 22명에게 수료장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아이돌보미의 노래와 중국 무용단의 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다문화인과 비다문화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코스콤 후원사업으로 마련된 가족센터 내 정보통신(IT) 희망나눔방(교육환경 조성 사업)의 현판식도 함께 진행됐다.

오연주 안양시 가족센터장은 “2025년에도 다양한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가족센터는 점점 다양해지는 가족 유형에 맞추어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가족의 안정성 강화와 가족관계 개선 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안양시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