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박달1동, 박달문화센터 개소식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도시재생공간지역주민의 문화 사랑방으로 변신

최대호 시장새로운 문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

 

박달문화센터 개소식.jpg

박달문화센터 개소식 / 사진=안양시

 

안양시 만안구 박달1동은 7일 15시 옛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만안구 양화로 114)에서 박달문화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주민 30여 명이 참석해 현판제막식 및 개소식을 갖고 새단장한 박달문화센터의 시설을 둘러봤다.

박달문화센터는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사용되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2022년 말 종료되며 유휴 공간으로 남아있었으나부분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주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문화센터에서는 노래교실과 요가교실 등 총 6종 12개 반(300여 명 규모)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한 소통 및 다양한 문화 행사 장소로 이용될 예정이다.

김유만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박달문화센터가 새단장하기까지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심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박달문화센터가 시민들이 창의성을 맘껏 뽐내고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다양한 공연과 작품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박달1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탁구교실 노래교실 요가교실 통기타 등 박달1동 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20개의 다양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자세한 사항은 박달1동 행정복지센터(☎031-8045-3986, 3720)로 문의하면 된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88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