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서 안양 출전팀 ‘우수상’ 수상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양3동 민요반 소리누리팀’ 경기도 대표로 출전연평도 난봉가배치기 선봬

 

안양3동 민요교실 소리누리팀 전국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단체사진1.jpg

안양3동 민요교실 소리누리팀 전국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단체사진 / 사진=안양시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안양시 대표로 출전한 안양3동 민요교실 소리누리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7일 시에 따르면지난 6일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공원에서 개최된 제15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본선에서 연평도 난봉가와 배치기를 선보인 안양시의 소리누리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안양시를 비롯한 전국 11개 시도의 30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음악무용악기민요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안양시의 소리누리팀은 안양3동 주민자치센터 민요교실(강사 박정숙)의 수강생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난 8월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함께 수상한 시흥용인여주평택시와 함께 경기도 대표로 이번 전국 대회에 출전했다.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선의의 경쟁을 통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후원으로 개최된 행사다.

오병환 안양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고좋은 결과로 보답받아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3동 민요팀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의 명예를 높이고 주민화합과 문화증진에 힘써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소리누리팀은 지난 21년간 우리 전통민요를 계승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이달 16일 열리는 제3회 충훈 낭만음악회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88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