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캠페인 및 합동점검 진행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인근 지자체 등 참여

 

안양시와 관계기관이 4일 호계동 금정역2차SKV1타워 일원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JPG

안양시와 관계기관이 4일 호계동 금정역2차SKV1타워 일원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캠페인 실시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4일 호계동 소재 금정역2SKV1타워 일원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로 인한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날 오전 115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영상송출 차량과 노무사 상담창구를 통해 산업재해와 관련한 홍보 및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가을철 태풍 북상에 따른 강풍침수붕괴 피해 등을 대비하는 사전 조치에 대해서도 집중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과천군포시흥안산화성 등 인근 지자체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등의 관계자 50여명이 함께했다.

이후 안양시와 인근 지자체의 노동안전지킴이 20여명은 5개조로 나눠 관내 건설 현장 5곳을 방문해 작업 중 안전보호구 착용낙하위험 장소 방호조치자체적 위험성 평가에 따른 위험성 제거 조치 등에 대해 합동 점검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비용이나 효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행사를 통해 모두가 다시 한번 산업재해를 철저히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5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