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서 안양 출전팀 ‘우수상’수상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1년간 전통민요 계승10월 전국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 출전 예정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 안양팀 ‘우수상’수상 전수식 사진2.jpg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 안양팀 ‘우수상’수상 전수식 / 사진=안양시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서 안양시 대표로 출전한 안양3동 민요교실 소리누리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2일 시에 따르면지난 2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된 13회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 안양시를 비롯한 도내 시군에서 30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음악무용악기민요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안양시의 소리누리팀은 연평도 난봉가와 배치기를 선보였으며민요 부문의 유일한 출전팀으로 주목을 받았다.

소리누리팀은 안양3동 주민자치센터 민요교실(강사 박정숙)의 수강생으로 구성된 팀으로지난 21년간 우리 전통민요를 계승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어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 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는 도내 시군 주민자치센터의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대회 수상팀은 오는 10월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오병환 안양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고좋은 결과로 보답받아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3동 민요팀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의 명예를 높이고 주민화합과 문화증진에 힘써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46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