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안양천 생물 그림 전시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3~18일 해설사 모임 안양천물총새지킴이회원 작품 40여점 전시

 

안양천물총새지킴이 회원의 드로잉작품_홍점알락나비.JPG

안양천물총새지킴이 회원의 드로잉작품_홍점알락나비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안양천생태이야기관 2층에서 이달 13일부터 18일까지 안양천 생물 그림(에코 드로잉)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안양천생태이야기관 해설사 모임인 안양천물총새지킴이(회장 배소영) 회원들이 준비했다. 안양천물총새지킴이는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해 멸종위기종 및 기후변화지표종 기록, 기후변화대응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전시되는 40여점의 작품에는 회원들이 그동안 안양천에서 해설 봉사와 모니터링을 진행하면서 만난 풀, 나비, 새 등 다양한 생물에 대해 관찰 및 기록한 여정이 담겼다.

한 회원은 인간과 더불어 다양한 생물이 함께 살아가는 안양천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시회를 준비했다전시회를 통해 안양천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멸종위기종(참매흰목물떼새 등), 천연기념물(원앙 등)이 많이 있다는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기후 위기로 안양천의 생태계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시는 기후변화 생물지표종 등을 활용해 건강한 안양천을 만드는 데 시민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안양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시회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안양천생태이야기관(031-8045-5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