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이달 22일까지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기초·심화과정 각각 30명 이내

최대호 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문제 해소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

 

안양시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포스터).jpg

안양시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포스터)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을 운영하고, 교육생을 이달 22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은 기초과정(사회적경제 이해, 지역사회의 문제와 사업기회 발견, 창업아이디어 개발 등) 심화과정(사업모델의 이해, 마케팅과 창업자금 조달,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 컨설팅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기초과정은 오는 92일부터 911일까지 총 4회로, 심화과정은 923일부터 1010일까지 총 6회로 진행된다.

교육은 모두 무료이고, 안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동안구 흥안대로 313,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 2)에서 열린다.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 교육과 창업에 관심있는 중장년층, 사회가치실현기업 또는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개인 및 단체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30명 이내이다.

지난해 또는 올해 상반기 안양시 사회적경제 창업스쿨(교육) 수료자도 희망하는 경우 교육과정을 재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이달 22일까지 시 홈페이지(행사교육)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hyejin0309@careyou.org)로 제출하거나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사회적경제의 핵심가치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이라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도 해소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지난 4~6상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에서 기초, 심화, 창업컨설팅, 네트워크과정 등 4개 반을 운영하고, 창업준비자를 포함한 수료자 109명을 배출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5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