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함께 만드는 가치, 협치’ 주제로 민관협치 기본교육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시장 내실있는 민관협치 위해 권한 내려놓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민간협치 교육 사진.JPG

민간협치 교육 사진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10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안양시 민관협치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주민자치법제화 전국네트워크의 송문식 사무총장을 초청해 함께 만드는 가치, 협치-참여로 만들어가는 시민행복도시 안양을 위한 이야기들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교육에는 안양시 공무원과 공공 및 협력기관 관계자,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안양시민 등 540여명이 참석했다.

또 시 직원 214명이 온라인 영상송출시스템을 통해 이번 교육을 이수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시민은 현대 사회에서 협치의 의미부터, 안양시 민관협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폭넓게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양시 민관협치위원회는 지난 724일 위촉식을 열고 민관협치위원 50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협치성장·포용사회·균형발전·녹색도시 등 4개 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시 행정에 참여하게 된다.

조사·연구 및 세미나, 토론회 등을 통한 의견수렴, 공약 추진에 관한 사항 및 주요 정책 자문 등을 할 예정이다.

민관협치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최대호 시장은 원행이중(遠行以衆), 멀리 가려면 여럿이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가야 한다면서내실 있는 민관협치를 위해 권한은 내려놓고 지원은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