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가족센터, 롯데시네마 후원 아이돌보미 100명 무료 영화 관람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아이돌보미…스트레스 풀고 돌봄 정보 교류 등
안양시 아이돌보미 100명이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평촌점 후원으로 영화를 무료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 아이돌보미 100명이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평촌점에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봄서비스로 맞벌이가정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이다. 부모가 귀가할 때까지 임시 보육, 놀이 활동, 등·하원 준비물 보조 등의 돌봄 활동을 하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안양시 가족센터(센터장 오연주)는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평촌점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아이돌보미 무료 영화 관람을 추진했다.
안양시 가족센터는 아이돌보미들이 돌봄 업무의 스트레스를 해소함은 물론, 돌봄 정보를 교류해 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문화생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관계자는 “지역사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보미에게 쉼이 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오연주 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아동의 복지 증진과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돌보미의 역량 강화 등을 통해 아이를 낳고 기르기 편한 안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anyang.familynet.or.kr)를 방문하거나 전화(031-8045-5473)로 확인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